symbol

      보도자료

      노원문화원, 노원지역학연구소 제3기 지역학연구위원 위촉

      작성자: 노원문화원

      등록일: 2025-08-11

      조회수: 349

      노원문화원, 노원지역학연구소 제3기 지역학연구위원 위촉

      -다양한 분야의 연구위원 위촉을 통해 노원지역학의 전문성 강화-

       

       

      노원문화원 부설 노원지역학연구소가 87() 오전 11시 노원문화원 3층 원장실에서 제3기 지역학연구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노원문화원은 다양한 학문 분야의 조사·연구 활동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노원지역학을 정립하고, 지역의 역사적, 문화적 정체성을 확립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노원지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제3기 지역학연구위원은 총 10명으로 김나영, 서석철, 서종원, 손희상, 신재훈, 심철기, 우귀옥, 이민희, 지요환 등 9명이 연임했고, 한성민 위원이 새롭게 합류했다. 이 중 소장-심철기, 부소장-서종원, 총무-김나영 위원이 새롭게 임원으로 임명돼 향후 2년간 지역학연구소를 이끌 예정이다. 심철기 소장은 앞으로 AI활용이나 공공역사분야의 연구, 활동 등을 통해 노원지역학연구소의 새로운 모습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소는 매월 첫째 주 목요일노원 톺아보기지역포럼을 진행 중이다. 94일 제5차 포럼, 116일 제6차 포럼이 예정돼 있다. 특히 11월에는 노원문화원 다목적홀에서 ‘2025 노원지역학 학술포럼을 개최해 노원지역 공공역사를 주제로 하는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에 오치정 노원문화원장은학술연구와 자료 발간에 그치지 않고, 이를 실질적인 지역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그동안 축적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문화원과 연구소의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공동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