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원문화원, 문화관광해설사 위촉식 진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4-26
조회수: 352
노원문화원, 문화관광해설사 위촉식 수여
지역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교육사업 프로그램 진행
노원문화원(원장 오치정)은 지역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역 문화유산 교육사업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하여 2022년 3월 31일(목) 문화관광해설사 위촉식을 가졌다.
노원문화원 1층 다목적공연장에서 진행된 위촉식에서는 지역 문화유산 교육사업 프로그램 진행에 활동하실 14명의 문화관광해설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장이 수여된 노원문화원 문화관광해설사는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사업과 현장 체험 탐방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지역내 문화유산과 힐링명소를 접목한 코스로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노원구의 권역별 탐방코스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며 약 2시간 운영되며 도보로 탐방코스를 둘러본다.
각심재와 비석골근린공원, 초안산분묘군으로 이어지는 월계코스, 백사마을과 충숙공이상길묘역, 서울이윤탁학글영비로 이어지는 중계·하계코스, 불암산힐링타운과 학도암의 중계코스, 화랑대철도공원과 태릉의 공릉코스, 수락산 천상병공원과 수락산보루의 상계코스로 구성되었다.
참가자에서 완제 뱃지를 증정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지역기록 활동가 양성과정은 주민들이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조사하고 기록할수 있도록
총 12강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보존하기 위해 지역의 자원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일련의 활동들을 자발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편성해 양성 할 계획이다. 지역문화의 아카이브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술 채록의 전 과정을 세분화하여 이론 수업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모집으로 선발된 주민들은 4월부터 총 3개월간 교육을 통해 양성되며 수료 후 노원문화원 아카이브 관련 사업에 참여의 기회가 제공된다.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는 이번 지역기록 활동가 모집은 노원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이루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원 경영기획팀 02)6380-0025로 문의하면 된다.
- 첨부파일 01
-
DSC00628.jpgDownlo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