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mbol

      보도자료

      노원문화원, ‘제1회 노원구 민간기록물 수집 공모전’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4-19

      조회수: 482

       

      -장롱 속 잠자고 있는노원 기록을 찾습니다!-

       

      노원문화원, ‘1회 노원구 민간기록물 수집 공모전개최

       

       

       

       

      노원문화원(원장 오치정)이 1회 노원구 민간기록물 수집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18()부터 6월 3()까지 7주간 진행되며 개인이나 단체가 소장중인 노원구의 민간기록물을 수집한다.

       

      지역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노원과 관련된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닌 민간기록물’, ‘지금은 사라진변화된 노원구의 시대상을 보여주는 자료’, ‘노원구민의 삶을 엿볼 수 있는 민간기록물’, ‘2010년도 이전의 근·현대 생산 기록물’ 등이 공모대상이다.

       

      공모유형은 ▲ 편지일기수첩친필원고상장포스터표어전단지엽서지도도면족보간행물보고서 등 문서류 ▲ 사진앨범영상오디오필름 등 시청각류 ▲ 예술품각종 신분증기념품배지우표훈장유니폼 등 박물류이다.

       

      노원문화원 홈페이지(www.nwcc.or.kr)에서 공모전 신청서와 동의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하여 응모작과 함께 전자우편(nwcc@nwcc.or.kr또는 우편(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1350-1, 마들역 지하1층 노원문화의집 사무실)으로 보내거나노원문화의집(☎ 02-936-3787), 노원문화원 사무국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노원문화원 오치정 원장은 지역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발굴하고 후대를 위해 보존하는 것이 문화원이 해야 할 역할이다.”라며, “1회 노원구 민간기록물 수집 공모전을 통해 여러분의 소중한 기억과 추억을 노원의 기록문화 유산으로 남기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에는 최대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하며수집된 기록물은 전시회를 개최하여 주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추후 노원문화원 홈페이지 노원 아카이브에 게재되어 홍보·연구·교육 자료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