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작극과 함께 하는 우리 마을 역사문화 골든벨 상계권역 행사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8-10
조회수: 425
노원문화원, 2020 문화가 있는 날 지자체 자유기획 프로그램 운영”
창작극과 함께 하는 우리 마을 역사문화 골든벨 상계권역 행사 개최
노원문화원은 지난 1일(토) 13시, 2020‘문화가 있는 날’ 지자체 자유기획 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인 ‘창작극과 함께 하는 우리 마을 역사문화 골든벨’의 상계권역 행사를 다목적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상계권역 행사는 노원구를 상계동, 중계동, 하계동, 월계동, 공릉동 5개 권역으로 구분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첫 걸음이었다. 상계권역 행사는 1부 우리 마을의 역사문화 자료를 소재로 주민이 참여하는 역사문화 창작극「이준이의 시간여행」공연과 2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골든벨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문화가 있는 날 지자체 자유기획 프로그램은 ‘문화가 있는 날’ 또는 그 주간을 활용하여 개최함으로써 ‘문화가 있는 날’의 취지를 널리 알리고,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의 개발 및 지역 문화예술 활동가의 창작활동 지원으로 지역의 문화예술 인프라 확대를 도모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상황과 호우주의보가 발령된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열기가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박춘택 노원문화원장은 “창작극과 함께 하는 우리 마을 역사문화 골든벨 행사는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노원구청, 노원문화원과 지역 문화예술단체가 연계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만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프로그램으로써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골든벨 행사에서 최후의 1인으로 뽑힌 이두연(덕암초등학교 6학년)학생은 “창작극 공연에 우리가 사는 마을이야기가 나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골든벨 문제를 푸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또 이런 행사가 있다면 참가하고 싶고 이번에 받는 상금으로 가족과 함께 외식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8월 29일에는 월계권역 행사가 노원문화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창작극 ‘마당놀이 월계전’이 펼쳐지며 월계권역 문화유산을 기반으로 한 역사문화 골든벨을 진행하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