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mbol

      보도자료

      노원문화원 ‘2020 집콕 챌린지 트로트 온라인 경연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7-08

      조회수: 405


      노원문화원 ‘2020 집콕 챌린지 트로트 온라인 경연대회’ 개최

      꽃이 만발한 봄이지만, 많은 이들이 상큼한 봄바람을 마주하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다소 침체된 일상이 이어지고 있다.

      노원문화원에서는 일상에서 누리던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고 ‘집콕’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분들을 위해 비대면 문화 이벤트 ‘2020 집콕 챌린지 트로트 온라인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경연대회는 노원문화원과 어쿠스틱·통기타 전문 업체 ‘버드뮤직’이 공동으로 기획하여 협업 진행한다.

      ‘2020 집콕 챌린지 트로트 온라인 경연대회’는 음원을 발매하지 않은 아마추어 대상의 경연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방식도 간편하다. 좋아하는 트로트 1절을 부른 영상을 이메일 또는 버드뮤직 카카오톡 계정으로 전송하면 된다. 예선은 4월 13일부터 4월 29일까지이며 영상 접수자 중 20명을 선발한다. 결선을 통해 최종 수상자로 1~3등을 시상하며 그 외 단체상, 남녀 베스트드레서상 등 다양하게 시상할 계획이다.

      노원문화원 박춘택 원장은 “2020 집콕 챌린지 트로트 온라인 경연대회가 코로나19로 힘든 가운데서도 잠시나마 일상에서의 활력과 웃음을 되찾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버드뮤직 류주석 대표는 “직접 보고 듣고 호흡할 수 있는 현장감은 없겠지만, 모두가 움츠린 코로나 일상 속에서 조금이나마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선물 같은 이벤트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삶이 녹아있는 진솔한 가사와 우리 민족 특유의 감성을 자극하는 대중가요 ‘트로트’ 장르의 노래 실력을 겨루어보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심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참여과정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이번 경연대회는 온라인 제출 및 온라인 심사로 모든 과정을 비대면 절차로 진행하기 때문에 국민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문화시간이 될 것이다.





      목록